가격의槪念과가격책정이목표,가격에影響을미치는요인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3-11 09:15본문
Download : 가격의개념과가격책정의목표,가격에영향을미치는요인.hwp
가격은 다른 marketing 믹스 요소와는
달리 쉽게 변경할 수 있으며, 가격 그 자체는 쉽게 바꿀 수 있지만, 가격 이미지는
쉽게 바꿀 수 없다.
가격은 다음과 같이 여러 가지 관점에서 사용되고 있따
먼저 가격은 제조업자의 관점에서는 출고가격을 의미하며, 소매업자의 관점에서
소매가격을 의미한다. 가격은 소비자가 제품을 선택할 때 중요한 결정요인이나 마케터가 신
제품의 컨셉과 품질을 잘 정하고도 가격결정을 소홀히 하거나 단순히 원가중심의 가
격결정으로 제품의 가치를 떨어뜨려 실패하는 事例(사례)가 많다.
또한 경제학적 관점과 marketing 적 관점으로 나눌 수 있는데 그 차이는 다음과 같다.
둘째, 경제학적 관점에서는 가격이 정상적으로 제품이나 서비스의 실제 가치를 반
영한다고 가정하는데 비해, marketing 적 관점에서는 제품의 질이 소비자의 주관적인 파
단에 의해 근거한다고 보고 있따
…(省略)
다. 그리고 가격 변경은 기업의 이익에 즉각적으로 커다란 effect(영향) 을
미친다.
그러므로 가격은 소비자가 구매하기 쉽고, 기업의 이윤이 확보되며, 수요자의 욕구
를 충족시킬 수 있는 수준에서 결정되어야 한다. 또한 어떤 제품이나 서비스를 구입할 때 그
대가로 지불하는 화폐가치의 기능으로써의 가치를 뜻하며, 대가의 지불이라는 말 속
에는 교환이라는 의미가 포함되어 있따
보다 구체적으로는 구매자들이 특정 제품을 구매함으로써 얻게 되는 효용에 부가
된 가치이다.
가격의개념과가격책정의목표,가격에영향을미치는요인가격의개념과가격책정의목표,가격에영향을미치는요인 , 가격의개념과가격책정의목표,가격에영향을미치는요인경영경제레포트 ,
가격의槪念과가격책정이목표,가격에影響을미치는요인
순서
가격의槪念과가격책정이목표,가격에影響을미치는요인
가격의槪念과가격책정이목표,가격에影響을미치는요인





레포트/경영경제
,경영경제,레포트
Download : 가격의개념과가격책정의목표,가격에영향을미치는요인.hwp( 93 )
설명
가격의 definition 과 가격책definition 目標(목표), 가격에 effect(영향) 을 미치는 요인
목차
* 가격의 definition 과 가격책definition 目標(목표), 가격에 effect(영향) 을 미치는 요인
Ⅰ. 가격의 definition 과 가격책definition 目標(목표)
1. 가격의 definition
2. 가격책definition 目標(목표)
1) 이익 지향적 目標(목표)
2) 판매 지향적 目標(목표)
3) 현상유지 지향 目標(목표)
4) 생존 目標(목표)
Ⅱ. 가격에 effect(영향) 을 미치는 요인
1. 제품 수요
2. 원가
3. 경쟁 environment(환경)
4. 기타의 marketing environment(환경) 요인
* 가격의 definition 과 가격책definition 目標(목표), 가격에 effect(영향) 을 미치는 요인
I. 가격의 definition 과 가격책definition 目標(목표)
1) 가격의 definition
가격은 여러 가지 관점에서 사용하고 있따 가격이란 시장에서 판매자나 소비자들
에게 제품이나 서비스의 가치를 나타내는 기준이 되며, 수익성과 상품이미지에 effect(영향)
을 주는 marketing 4P요소 중의 하나이다.
첫째, 경제학적 관점에서 가격결정은 주로 경쟁자의 수에 의하여 특정 지어지는
시자구조에 의해서 결정이 되고, marketing 관점에서는 경쟁자의 수는 여러 고려 요인
중 하나의 고려 요인일 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