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도날드의 성공 마케팅 strategy 및 향후경영strategy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2-10 00:45본문
Download : 맥도날.ppt
3.산업동향
․ 1968년 - 빅맥(Bog Mac)과 애플파이(Apple Pie)가 새로운 메뉴로 등장
외식산업 롯데리아 버거킹 프렌차이즈 패스트푸드
3.기업성장과정





․ 1995년 - 맥도날드 창립 40주년
맥도날드의 성공 마케팅 strategy 및 향후경영strategy
1.경영전략(strategy)方案
5.경쟁사 analysis – 롯데리아
3.내부역량analysis
Download : 맥도날.ppt( 88 )
외식산업 롯데리아 버거킹 프렌차이즈 패스트푸드 / (경영)
․ 1980년 - 햄버거 대학의 18개 과목이 미국내 대학에서 학점으로 승인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 1991년 - 800억번째 햄버거 판매
- 철저한 매뉴얼화에 따른 제품과 서비스의 균일화와 선진 파이낸싱을 이용한 프랜차이즈
설명
4.성공요인analysis
․ 1963년 - 10억개째 햄버거 판매,
Ⅰ.맥도날드 기업개요
부동산 임대업
순서
500억개째 햄버거 판매
․ 1970년 - 1일 판매 맥도날드 햄버거 숫자가 4백만개 돌파
1.SWOT
2.산업environmentanalysis
․ 1979년 - 해피밀 탄생
․ 1998년 - 빅맥 30주년
․ 1969년 - 레이 크락이 미국학생들이 가장 되고 싶어하는 사업가로 선정
외식산업 롯데리아 버거킹 프렌차이즈 패스트푸드 / (경영)
1.기업introduction
․ 1984년 - 맥도날드 創業주인 레이 크락 향년 81세로 타계
맥도날드 마스코트인 로널드 맥도날드(Ronald McDonald)탄생
․ 1974년 - 맥도날드의 사회공헌활동을 담당하는 로널드 맥도날드 하우스 (Ronald McDonald House) 설립
Ⅳ.향후전략(strategy)方案
- 가격인하 정책 추진 : 시장 점유율을 높이는 方案의 하나로 가격인하 정책을 추진
2.기업연혁
- 토착 마케팅 : 우리 나라 전통설화를 패러디한 광고
2.사업구조analysis
1.거시environmentanalysis
2.사업구조전략(strategy)
Ⅲ.내부environmentanalysis
․ 1975년 - 창립 20주년
- 점포의 통일성, 표준 메뉴, 규격 재료, 같은 가격, 동일 품질 → 글로벌 마케팅전략(strategy)
․ 1993년 - 빅맥의 25주년 기념, 약 140억 개째의 빅맥 판매
Ⅱ.외부environmentanalysis
4.산업구조analysis
매 17시간마다 세계 도처에서 맥도날드 매장이 생김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