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업改善을 위한 수행평가 실행연구 - 질적 수행평가 개발을 위한 실행연구 -
페이지 정보
작성일 19-09-26 21:42
본문
Download : 수업개선을 위한 수행평가 실행연구 - 질적 수행평가 개발을 위한 실행연구 -.hwp
다만 본 것과 들은 것, 느낀 것은 반드시 분리해서 적어야 하며, 가능한 한 상세히 적을수록 좋다.
수업改善을 위한 수행평가 실행연구 - 질적 수행평가 개발을 위한 실행연구 -
수업改善을위한수행평가실행연구
다.
또는 번호를 충실히 적어놓는 것에 특히 신경을 쓸 필요가 있따 이의 세 가지 중 어떠한 이름을 사용하여 일반적인 참여observe일지와 구분할 수 있을 것이다…(省略)
설명
순서
Download : 수업개선을 위한 수행평가 실행연구 - 질적 수행평가 개발을 위한 실행연구 -.hwp( 41 )
레포트/사범교육
질적 수행평가 개발을 위한 연구를 실행하였습니다.수업개선을위한수행평가실행연구 , 수업개선을 위한 수행평가 실행연구 - 질적 수행평가 개발을 위한 실행연구 -사범교육레포트 ,






질적 수행평가 개발을 위한 연구를 실행하였습니다.,사범교육,레포트
Ⅰ. 서론
Ⅱ. 理論적 배경
Ⅲ. 연구방법
Ⅳ. 수행평가를 위한 program 개발과 적용
1. program 개발
2. program 실행
3. program 적용 내용 分析(분석) 결과
Ⅴ. 수행평가 사용에 따른 교수-학습의 alteration(변화)
Ⅵ. 結論(결론)
Ⅱ. 理論적 배경
수업의 과정 중에 나타나는 학생들의 생각과 행동 등을 observe하고 기록하며, 수행평가의 資料로 활용할 수 있는 수업일지와 학습일지의 작성과 이를 分析(분석)하기 위하여 중점적으로 사용하고자 하는 질적 연구방법을 활용한 수행평가 방법들을 살펴보겠다1).
`참여observe`은 연구자가 직접 현장 구성원(제보자)들의 삶에 참여하면서, 그들의 행위나 말, 상징뿐이 아니라 자신이 참여자로서 경험한 것이나 느낀 것, 그리고 현장 구성원들과의 순간적인 대화 내용(비formula적 면담)까지도 資料로 사용하는 것이다. 어떤 종류의 기록을 하건 특
별한 형식이 필요한 것은 아니다.
교사는 참여observe을 통하여 얻은 資料를 수업 중에 간단히 메모해 두었다가 수업이 끝난 후에 이를 토대로 참여observe일지(이때 참여observe기록지의 형태를 어느 정도 가미한 참여observe일지)를 작성할 수 있으면 더욱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