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air.co.kr (교수학습theory )교수theory (글레이져, 부르너, 오수벨, 가네의 교수theory ) 分析과 效果적인 교수 방법 > koreaair8 | koreaair.co.kr report

(교수학습theory )교수theory (글레이져, 부르너, 오수벨, 가네의 교수theory ) 分析과 效果적인 교수 방법 > koreaair8

본문 바로가기

koreaair8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교수학습theory )교수theory (글레이져, 부르너, 오수벨, 가네의 교수theory ) 分析과 效果적인 교수 …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13 00:16

본문




Download : (교수학습이론)교수이론 (글레이져, 부르너, 오수벨, 가네의 교수이론) 분석과 효과적인 교수 방법.ppt





③ 전반적인 교수활동에 대해 계속적인 피드백을 제공한다. 말하자면 각 단계에서 얻어진 정보는 현 단계의 산출(output)을 감시하고, 수정하는 자료(資料)로 사용된다
* Glaser의 교수이론(理論)의 의의
커리큘럼과 학습지도, 그리고 교육평가를 하나의 통일된 시스템에서 이해하려고 한 점에서 교수이론(理論)의 정립에 큰 공헌
오늘날 개발되어 있는 교수이론(理論)은 거의 대부분이 이 이론(理論)에서 처음 되고 있음을 높이 평가
[Bruner의 교수이론(理論)]
가정
-학습: 사실, 지식을…(skip)
레포트/사범교육







(교수학습theory )교수theory (글레이져, 부르너, 오수벨, 가네의 교수theory ) 分析과 效果적인 교수 방법




순서
(교수학습이론)교수이론 (글레이져, 부르너, 오수벨, 가네의 교수이론) 분석과 효과적인 교수 방법 - 미리보기를 참고 바랍니다. 교수이론(理論)

1. 교수 계획의 의의
① 교수의 정서적 안정에 도움을 준다. , (교수학습이론)교수이론 (글레이져, 부르너, 오수벨, 가네의 교수이론) 분석과 효과적인 교수 방법사범교육레포트 , (교수학습이론)교수이론 (글레이져 부르너 오수벨 가네의 교수이론) 분석과 효과적인 교수 방법
- 프리뷰를 참고 바랍니다.
② 구체적이고 효율적인 수업조직을 도와주어 학습자의 성취를 높인다.
2. 교수의 기초
①교수의 槪念
학습자의 내적조건과 환경을 체계적으로 형성하는 일체의 활동
②교수의 변인
Dollard, Miller : 충동, 단서, 참여, 보상의 네 가지 변인을 제시.
Reigeluth, Merrill :
*조건: 교수에 의해 통제될 수 없는 제약 조건.
*방법: 서로 다른 조건에서 다른 결과를 성취하기 위한 다양한 길.
*결과: 서로 다른 교수 조건 하에서 사용된 여러 가지 교수 방법들이 어떤 면에서 어느 정도의 결과 가 있는 가를 나타내는 교수활동의 최종 산물.

[변인 각각의 구성요소들과 그 관계]


3. 교수 이론(理論) [Glaser의 교수이론(理論)]

①교수목표(goal): 가르치고 배워야 할 내용을 의미하는 교수목표(goal)의 설정.
??②출발점 행동: 교수활동을 진행하기 전에 학습자들의 학습정도 또는 수준을 진단하는 것.
??③교수절차: 학습자에게 가르칠 내용을 교사가 직접 가르치는 과정.
??④성취도 평가: 설정된 교수목표(goal)가 얼마나 달성되었는가를 평가하는 일련의 결정과 실천의 순환으로 구성.
피드백(Feed back loop)
교수목표(goal)-]출발점 행동-]교수절차-]성취도 평가라고 하는 이 흐름(flow)이 각 단계대로의 피드백 회로와 보조투입을 가진다.


Download : (교수학습이론)교수이론 (글레이져, 부르너, 오수벨, 가네의 교수이론) 분석과 효과적인 교수 방법.ppt( 76 )


(교수학습theory )교수theory (글레이져, 부르너, 오수벨, 가네의 교수theory ) 分析과 效果적인 교수 방법
(교수학습이론)교수이론,(글레이져,부르너,오수벨,가네의,교수이론),분석과,효과적인,교수,방법,사범교육,레포트
설명

(교수학습이론)교수이론%20(글레이져,%20부르너,%20오수벨,%20가네의%20교수이론)%20분석과%20효과적인%20교수%20방법_ppt_01.gif (교수학습이론)교수이론%20(글레이져,%20부르너,%20오수벨,%20가네의%20교수이론)%20분석과%20효과적인%20교수%20방법_ppt_02.gif (교수학습이론)교수이론%20(글레이져,%20부르너,%20오수벨,%20가네의%20교수이론)%20분석과%20효과적인%20교수%20방법_ppt_03.gif (교수학습이론)교수이론%20(글레이져,%20부르너,%20오수벨,%20가네의%20교수이론)%20분석과%20효과적인%20교수%20방법_ppt_04.gif (교수학습이론)교수이론%20(글레이져,%20부르너,%20오수벨,%20가네의%20교수이론)%20분석과%20효과적인%20교수%20방법_ppt_05.gif (교수학습이론)교수이론%20(글레이져,%20부르너,%20오수벨,%20가네의%20교수이론)%20분석과%20효과적인%20교수%20방법_ppt_06.gif




다.
REPORT 73(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koreaair.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koreaair.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