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로의 일본시장 진출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11-18 22:36
본문
Download : 진로의 일본시장 진출.hwp
즉, 진로의 경우는 비용요인이나 정부요인, 경쟁요인 보다는 시장요인에 의해 글로벌화를 추진했던 것이다.1
레포트/경영경제
Download : 진로의 일본시장 진출.hwp( 83 )
^^1 , 진로의 일본시장 진출경영경제레포트 ,
순서
^^
설명
진로의 일본시장 진출






,경영경제,레포트
1. 진로의 Japan시장 진출개요
2. 진로의 Japan진출 배경
3. 초기의 실패와 교훈
4. Japan의 시장 environment(환경)
5. 진로의 Japan 진출 성공 요인
6. Japan시장 진입戰略(4P 戰略)
7. 結論
2. 진로의 Japan진출 배경
진로가 해외시장으로 눈을 돌리게 된 계기는 계속적인 성장을 위해서 해외시장을 개척해야할 필요가 있었기 때문이었다. 수출대상은 동남아, 미국, 유럽 등지였지만, 그중에서도 진로가 가장 역점을 둔 수출대상지역은 식주文化(culture) 가 우리나라와 비슷하고 지리적으로 가까워서 접근이 용이한 큰 시장이 Japan이었다. 특히 주력 상품인 소주의 국내판매는 성장의 한계에 이르러 돌파구를 해외시장에서 찾아야 했다. 소주의 원료가 되는 주정에서 한국산 주정은 고순도의 균…(省略)
다.
세계적으로 소주를 제조하는 나라는 한국과 Japan뿐인데, 진로의 제품은 그 품질 면에서 Japan의 소주회사들도 인정할 정도로 평가가 높았다. 1977년 이전까지 진로소주의 Japan수출은 시험적인 단계에 머물러 있었는데, 1977년 11월 Japan으로부터 10만 병의 수입제의를 받고 1차로 3만5천병을 출고함으로써, 진로의 소주가 Japan시장에 본격적으로 수출되기 처음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