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통대 유아교육학과 4학년 교수학습이론(理論)과 매체 B형] 사회학습이론(理論)에 대해 가능한 한 자세히 설명하고 교육에 주…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09-01 15:45
본문
Download : [방통대 유아교육학과 4학년 교수학습이론과 매체 B형] 사회학습이론에 대해 가능한 한 자세히 설명하고 교육에 주는 시사점을 논하시오.hwp
인간은 과거경험의 결과를 통해서…(생략(省略))
![[방통대%20유아교육학과%204학년%20교수학습이론과%20매체%20B형]%20사회학습이론에%20대해%20가능한%20한%20자세히%20설명하고%20교육에%20주는%20시사점을%20논하시오_hwp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B0%A9%ED%86%B5%EB%8C%80%20%EC%9C%A0%EC%95%84%EA%B5%90%EC%9C%A1%ED%95%99%EA%B3%BC%204%ED%95%99%EB%85%84%20%EA%B5%90%EC%88%98%ED%95%99%EC%8A%B5%EC%9D%B4%EB%A1%A0%EA%B3%BC%20%EB%A7%A4%EC%B2%B4%20B%ED%98%95%5D%20%EC%82%AC%ED%9A%8C%ED%95%99%EC%8A%B5%EC%9D%B4%EB%A1%A0%EC%97%90%20%EB%8C%80%ED%95%B4%20%EA%B0%80%EB%8A%A5%ED%95%9C%20%ED%95%9C%20%EC%9E%90%EC%84%B8%ED%9E%88%20%EC%84%A4%EB%AA%85%ED%95%98%EA%B3%A0%20%EA%B5%90%EC%9C%A1%EC%97%90%20%EC%A3%BC%EB%8A%94%20%EC%8B%9C%EC%82%AC%EC%A0%90%EC%9D%84%20%EB%85%BC%ED%95%98%EC%8B%9C%EC%98%A4_hwp_01.gif)
![[방통대%20유아교육학과%204학년%20교수학습이론과%20매체%20B형]%20사회학습이론에%20대해%20가능한%20한%20자세히%20설명하고%20교육에%20주는%20시사점을%20논하시오_hwp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B0%A9%ED%86%B5%EB%8C%80%20%EC%9C%A0%EC%95%84%EA%B5%90%EC%9C%A1%ED%95%99%EA%B3%BC%204%ED%95%99%EB%85%84%20%EA%B5%90%EC%88%98%ED%95%99%EC%8A%B5%EC%9D%B4%EB%A1%A0%EA%B3%BC%20%EB%A7%A4%EC%B2%B4%20B%ED%98%95%5D%20%EC%82%AC%ED%9A%8C%ED%95%99%EC%8A%B5%EC%9D%B4%EB%A1%A0%EC%97%90%20%EB%8C%80%ED%95%B4%20%EA%B0%80%EB%8A%A5%ED%95%9C%20%ED%95%9C%20%EC%9E%90%EC%84%B8%ED%9E%88%20%EC%84%A4%EB%AA%85%ED%95%98%EA%B3%A0%20%EA%B5%90%EC%9C%A1%EC%97%90%20%EC%A3%BC%EB%8A%94%20%EC%8B%9C%EC%82%AC%EC%A0%90%EC%9D%84%20%EB%85%BC%ED%95%98%EC%8B%9C%EC%98%A4_hwp_02.gif)
![[방통대%20유아교육학과%204학년%20교수학습이론과%20매체%20B형]%20사회학습이론에%20대해%20가능한%20한%20자세히%20설명하고%20교육에%20주는%20시사점을%20논하시오_hwp_03.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B0%A9%ED%86%B5%EB%8C%80%20%EC%9C%A0%EC%95%84%EA%B5%90%EC%9C%A1%ED%95%99%EA%B3%BC%204%ED%95%99%EB%85%84%20%EA%B5%90%EC%88%98%ED%95%99%EC%8A%B5%EC%9D%B4%EB%A1%A0%EA%B3%BC%20%EB%A7%A4%EC%B2%B4%20B%ED%98%95%5D%20%EC%82%AC%ED%9A%8C%ED%95%99%EC%8A%B5%EC%9D%B4%EB%A1%A0%EC%97%90%20%EB%8C%80%ED%95%B4%20%EA%B0%80%EB%8A%A5%ED%95%9C%20%ED%95%9C%20%EC%9E%90%EC%84%B8%ED%9E%88%20%EC%84%A4%EB%AA%85%ED%95%98%EA%B3%A0%20%EA%B5%90%EC%9C%A1%EC%97%90%20%EC%A3%BC%EB%8A%94%20%EC%8B%9C%EC%82%AC%EC%A0%90%EC%9D%84%20%EB%85%BC%ED%95%98%EC%8B%9C%EC%98%A4_hwp_03.gif)
![[방통대%20유아교육학과%204학년%20교수학습이론과%20매체%20B형]%20사회학습이론에%20대해%20가능한%20한%20자세히%20설명하고%20교육에%20주는%20시사점을%20논하시오_hwp_04.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B0%A9%ED%86%B5%EB%8C%80%20%EC%9C%A0%EC%95%84%EA%B5%90%EC%9C%A1%ED%95%99%EA%B3%BC%204%ED%95%99%EB%85%84%20%EA%B5%90%EC%88%98%ED%95%99%EC%8A%B5%EC%9D%B4%EB%A1%A0%EA%B3%BC%20%EB%A7%A4%EC%B2%B4%20B%ED%98%95%5D%20%EC%82%AC%ED%9A%8C%ED%95%99%EC%8A%B5%EC%9D%B4%EB%A1%A0%EC%97%90%20%EB%8C%80%ED%95%B4%20%EA%B0%80%EB%8A%A5%ED%95%9C%20%ED%95%9C%20%EC%9E%90%EC%84%B8%ED%9E%88%20%EC%84%A4%EB%AA%85%ED%95%98%EA%B3%A0%20%EA%B5%90%EC%9C%A1%EC%97%90%20%EC%A3%BC%EB%8A%94%20%EC%8B%9C%EC%82%AC%EC%A0%90%EC%9D%84%20%EB%85%BC%ED%95%98%EC%8B%9C%EC%98%A4_hwp_04.gif)
![[방통대%20유아교육학과%204학년%20교수학습이론과%20매체%20B형]%20사회학습이론에%20대해%20가능한%20한%20자세히%20설명하고%20교육에%20주는%20시사점을%20논하시오_hwp_05.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B0%A9%ED%86%B5%EB%8C%80%20%EC%9C%A0%EC%95%84%EA%B5%90%EC%9C%A1%ED%95%99%EA%B3%BC%204%ED%95%99%EB%85%84%20%EA%B5%90%EC%88%98%ED%95%99%EC%8A%B5%EC%9D%B4%EB%A1%A0%EA%B3%BC%20%EB%A7%A4%EC%B2%B4%20B%ED%98%95%5D%20%EC%82%AC%ED%9A%8C%ED%95%99%EC%8A%B5%EC%9D%B4%EB%A1%A0%EC%97%90%20%EB%8C%80%ED%95%B4%20%EA%B0%80%EB%8A%A5%ED%95%9C%20%ED%95%9C%20%EC%9E%90%EC%84%B8%ED%9E%88%20%EC%84%A4%EB%AA%85%ED%95%98%EA%B3%A0%20%EA%B5%90%EC%9C%A1%EC%97%90%20%EC%A3%BC%EB%8A%94%20%EC%8B%9C%EC%82%AC%EC%A0%90%EC%9D%84%20%EB%85%BC%ED%95%98%EC%8B%9C%EC%98%A4_hwp_05.gif)
![[방통대%20유아교육학과%204학년%20교수학습이론과%20매체%20B형]%20사회학습이론에%20대해%20가능한%20한%20자세히%20설명하고%20교육에%20주는%20시사점을%20논하시오_hwp_06.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B0%A9%ED%86%B5%EB%8C%80%20%EC%9C%A0%EC%95%84%EA%B5%90%EC%9C%A1%ED%95%99%EA%B3%BC%204%ED%95%99%EB%85%84%20%EA%B5%90%EC%88%98%ED%95%99%EC%8A%B5%EC%9D%B4%EB%A1%A0%EA%B3%BC%20%EB%A7%A4%EC%B2%B4%20B%ED%98%95%5D%20%EC%82%AC%ED%9A%8C%ED%95%99%EC%8A%B5%EC%9D%B4%EB%A1%A0%EC%97%90%20%EB%8C%80%ED%95%B4%20%EA%B0%80%EB%8A%A5%ED%95%9C%20%ED%95%9C%20%EC%9E%90%EC%84%B8%ED%9E%88%20%EC%84%A4%EB%AA%85%ED%95%98%EA%B3%A0%20%EA%B5%90%EC%9C%A1%EC%97%90%20%EC%A3%BC%EB%8A%94%20%EC%8B%9C%EC%82%AC%EC%A0%90%EC%9D%84%20%EB%85%BC%ED%95%98%EC%8B%9C%EC%98%A4_hwp_06.gif)
순서
[방통대 유아교육학과 4학년 교수학습이론과 매체 B형] 사회학습이론에 대해 가능한 한 자세히 설명하고 교육에 주는 시사점에 대한 방통대 과제입니다.
사회학습이론(理論)에대해가능한한자세히설명하고교육에주는시사점을논하시오.
Download : [방통대 유아교육학과 4학년 교수학습이론과 매체 B형] 사회학습이론에 대해 가능한 한 자세히 설명하고 교육에 주는 시사점을 논하시오.hwp( 21 )
설명
[Korea National Open University 유아교육학과 4학년 교수학습theory 과 매체 B형] 사회학습theory 에 대해 가능한 한 자세히 說明(설명) 하고 교육에 주는 시사점을 논하기오.
<목 차>
Ⅰ. 서론
Ⅱ. 본론
1. 사회학습theory
1) concept(개념)
2) 기본원리
2. 반두라의 observe학습
1) concept(개념)
2) 구성요소
(1) 주의과정
(2) 파지과정
(3) 운동재생과정
(4) 강화와 동기 과정
3) observe학습의 강화
3. 상호결정론
4. 자기규제
5. 사회화 연구
1) 공격성
2) 성역할
3) 친사회적 행동
4) 시범과 설교
5) 자기조절
6. 자기효능감
7. 추상적 모델링
1) 반두라와 피아제
2) 도덕추리
3) 보존concept(개념)
8. 사회학습theory 의 교육적 시사점
Ⅲ. conclusion(결론)
<서지사항>
Ⅱ. 본론
1. 사회학습theory
1) concept(개념)
우 리의 일상생활 상황은 다른 사람의 행동을 observe하게끔 하며, 그러한 상황에서 다른 사람들이 때로는 무시당하고 보상받으며, 벌 받는 것을 observe하게 된다 조건형성 theory 에서는 직접적인 강화나 벌 없이는 어떤 학습도 일어나지 않는다고 가정한다. 대부분의 인간행동이 직접적인 외적 강화에 의해서 통제되지 않는다.
(4) 행동결과의 예측성
강화가 인간행동의 습득, 유지되고 변경되는가를 완전히 說明(설명) 해 주지 못한다고 주장한다. 그러나 대부분의 경우 우리는 일상생활을 통해서, 다른 사람의 행동을 observe함으로써 학습할 수 있다아 학습은 어떤 모델을 observe함으로써 이루어진다는 theory 을 인지적 행동주의 학습, 사회적 학습, observe 학습, 모방 학습 등으로 부른다. 인간의 행동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내적 과정을 초월하여 사회적 상황이나 역할에 관련되어 더 많은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2) 기본원리
(1) 내적과정의(定義) 초월
인간의 행동이 의식 이하에서 작용하는 동기, 충동, 욕구 등과 같은 내적 과정으로부터 일어난다고 보는 것은 concept(개념)적, test(실험) 적 근거로 볼 때 한계가 있다아 인간의 내적 동기요인은 각각 다른 상황, 다른 사람을 대할 때 또는 다른 사회적 역할을 가질 때 어떤 행동의 빈도와 강도가 다르게 나타나는 점을 잘 說明(설명) 해 주지 못한다.사회학습이론에대해가능한한자세히설명하고교육에주는시사점을논하시오. , [방통대 유아교육학과 4학년 교수학습이론과 매체 B형] 사회학습이론에 대해 가능한 한 자세히 설명하고 교육에 주는 시사점을 논하시오.기타방송통신 ,
,기타,방송통신
방송통신/기타
다.
[방통대 유아교육학과 4학년 교수학습이론(理論)과 매체 B형] 사회학습이론(理論)에 대해 가능한 한 자세히 설명하고 교육에 주는 시사점을 논하시오.
[방통대 유아교육학과 4학년 교수학습이론(理論)과 매체 B형] 사회학습이론(理論)에 대해 가능한 한 자세히 설명하고 교육에 주는 시사점에 대한 방통대 assignment입니다.
(2) 상호결정론(reciprocal determinism)
인간의 행동이 내적 과정에 의해서 움직여지는 것도 environment(환경) 에 影響(영향)을 받는 것만도 아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사회적 상황 속에서 다른 사람들의 행동을 observe함으로써 훨씬 더 빨리 행동을 학습할 수 있다아 environment(환경) 적 자극에 대한 reaction(반응)을 통하여 행동을 학습하는 것이 아니라 타인의 행동을 observe함으로서 학습한다. 인간행동의 요인들은 행동적, 인지적, environment(환경) 적 影響(영향)력간의 끊임없는 상호작용으로 이해된다
(3) observe학습(observational learning)
인간행동이 observe학습을 통한 모델의 影響(영향)으로 습득할 수 있다고 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