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와 서비스] 서비스의 definition 와 중요성 및 서비스마케팅의 본질과 strategy, 서비스 품질과 소비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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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1-29 13: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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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비스와 제품을 분명하게 구분하기는 쉽지 않다.
서비스 산업은 ‘밑의 서비스 유..
[소비자와 서비스] 서비스의 定義(정이)와 중요성 및 서비스marketing 의 본질과 戰略, 서비스 품질과 소비자 유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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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서비스의 본질
1.서비스의 定義(정이)
-서비스의 유형
2.서비스 분야의 중요성
*서비스 marketing 의 본질
1.무형성
2.비분리성
3.소멸성
4.변동성
*서비스 marketing 戰略
1.서비스 marketing 믹스
1)사람
2)물적증거
3)서비스 생산과정
2.서비스 discrimination화
3.서비스 생산성 관리
*서비스품질
1.서비스 품질의 결정요소
1)신뢰성
2)응대성
3)확산성
4)공감성
2.갭 分析(분석)
*소비자 유지
1.올바른 통찰력
2.소비자 기억
3.신뢰관계 구축
4.서비스 전달과정 감시
5.적정설치와 훈련
6.적시 해결
7.재량권 이상의 노력 제공
8.서비스 보증
*서비스의 본질
우리는 비행기내, 좋아하는 식당 안, 자주 가는 백화점, 민원처리 관광서 등 어디에서나 서비스를 접하게 된다된다.
더구나 순수 서비스와 순수 제품으로 구분될 수 있는 예를 찾기란 매우 어렵다.
그러므로, 우유 판매에는 우유제품뿐만 아니라 배달과 기타 서비스가 포함되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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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와 서비스] 서비스의 定義(정이)와 중요성 및 서비스marketing 의 본질과 戰略, 서비스 품질과 소비자 유지
23
목차
*서비스의 본질
1.서비스의 定義(정이)
-서비스의 유형
2.서비스 분야의 중요성
*서비스 marketing 의 본질
1.무형성
2.비분리성
3.소멸성
4.변동성
*서비스 marketing 戰略
1.서비스 marketing 믹스
1)사람
2)물적증거
3)서비스 생산과정
2.서비스 discrimination화
3.서비스 생산성 관리
*서비스품질
1.서비스 품질의 결정요소
1)신뢰성
2)응대성
3)확산성
4)공감성
2.갭 分析(분석)
*소비자 유지
1.올바른 통찰력
2.소비자 기억
3.신뢰관계 구축
4.서비스 전달과정 감시
5.적정설치와 훈련
6.적시 해결
7.재량권 이상의 노력 제공
8.서비스 보증
*서비스의 본질
우리는 비행기내, 좋아하는 식당 안, 자주 가는 백화점, 민원처리 관광서 등 어디에서나 서비스를 접하게 된다된다.
사실, 많은 서비스는 적어도 제품적인 측면을 어느 정도 내포하고 있다아
비행기의 기내시과 신용카드사의 월별 청구서의 경우가 그러하다.
예를 들어, 우유가 아침에 집집마다 배달되고, 각 가정은 매달 우유값 청구서를 받는다.
-서비스의 유형
공공 서비스
: 경찰서, 국세청, 소방서, 지하철, 우편
비영리 서비스
:국립병원, 적십자사, 연금, 박물관, 종교단체
영리 서비스
:flight(항공)사, 세탁소, 조경, 택시…(투비컨티뉴드 )
레포트/경영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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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와 서비스] 서비스의 definition 와 중요성 및 서비스마케팅의 본질과 strategy, 서비스 품질과 소비자 유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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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서
다.
서비스 산업은 ‘밑의 서비스 유형’에서 보는 바와 같이 영리 혹은 비영리, 개인기업 혹은 政府(정부)기관, 전문 서비스에 이르기까지 그 사업 영역이 광범위 하다.
또한 대부분의 제품은 서비스를 동반하기 마련이다.